COSMOS ATOM
not available
아이디어의 참신함
A+
블록체인을 서로 연결하여 기존의 문제(스케일링 등)를 해결하고, 새로운 시장을 여는 획기적인 아이디어 입니다. 5개월 전
기술적 실현 가능성
A
텐더민트는 충분히 검증 받은 솔루션입니다. 5개월 전
운영, 개발팀의 신뢰도
A
재권(Jae Kwon), Ethan Buchman 모두 충분한 명성을 지닌 인물입니다. 이더리움 비탈릭과도 교류가 잦은 프로젝트입니다. 5개월 전
커뮤니티 활성화 정도
A+
코스모스 메인넷을 기다리는 이들이 많습니다. 2018년 가장 주목받는 프로젝트 중 하나 입니다. 5개월 전
진행 상태
C
아직 메인넷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5개월 전

블록체인들의 인터넷

코스모스 네트워크(Cosmos Network)의 슬로건은 입니다. 코스모스 네트워크는 각기 다른 체인에서 돌아가는 코인들이 서로 연결되는 방대한 공간입니다.

허브(Hub)

코스모스 허브는 여러 개의 존(Zone)을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코스모스 네트워크의 가장 기본이 되는 1차 블록체인이 코스모스 허브입니다.

존(Zone)

코스모스 허브에는 다양한 체인들이 맞물려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를 코스모스 존이라 합니다. 코스모스 허브를 통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각 존간의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아주 간단한 예로 비트코인을 이더리움으로 바꾸기 위해 중앙화된 거래소에 송금하여 비트코인을 누군가의 이더리움 매물과 거래하고 다시 출금할 필요 없이, 코스모스 허브를 통해 탈중앙화된 형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는 속도면에서 빠를 뿐만 아니라, 신뢰도의 문제, 비용의 문제 등에서 훨씬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코스모스 네트워크의 장점

  • 기존에 불가능했던 블록체인간 정보교환을 가능케 합니다.
  • 스케일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쉽게 블록체인을 신설할 수 있습니다.